휴가 잘 다녀왔나요 ?
안갔으면 앞으로 좋은 휴가 되어야 겠죠. ^^

이번 휴가.. 동해안은 저온현상이 있어 덥지도 않고 바다온도가 써늘해서 아이들이랑 잘 놀지는 못했다.
지금은 괜찮을 수도 있겠지만..
휴가전 후불형 하이패스를 신청한 것이 나와서 이번에 고속도로를 이용해 보면서 사용해 보았는데 지금은 하이패스 단말기가 없어 하이패스 구간으로는 통과하지 못하고 그냥 요금계산하는 곳으로 통과했지만 하이패스 카드를 이용했다.

하이패스 구간은 새차가 나와야 그때부터 다닐거 같은데(차가 나오려면 아직도 더 기다려야 한다..ㅡㅡ;) 그래도 요금계산을 하면서 후불형 하이패스를 사용하니 주머니에서 돈 꺼내고 잔돈 받아서 다시 넣고 하는 자잘한 그런 동작이 필요가 없어 나름 편리한게 도로를 이용한거 같아서 좋았다.
이렇게 편할걸 처음 사용하다니..


몇년전 미국 출장중에 지사 직원과 도로를 다니다 보면 하이패스 구간들이 있었는데 그냥 통과해도 자동으로 계산되어지는 시스템을 보았고 왜 한국에는 이런걸 안만들까 하는 생각을 했었는데.. 지금은 우리나라에도 계속적으로 보급되어 사용하는거 같다.
나름 이런 시스템을 사용하니 몸은 조금 편하지만 정신적으로는 더 신경써야 하는걸.. ~

하이패스 구간 통과 속도는 30km 유지해야 한답니다.
그런데 시속 160km까지 인식을 한다고 하니 쌩쌩 달리는 듯.
하이패스가 없는 차량이 통과할때 안전바 때문에 멈추면 뒷차가 받아 버리는 경우가 생긴다네요. 안전 속도 잘 지켜서 이용합시다 ~~

* 쏘렌토R의 룸미러에 있는 하이패스는 RF방식(주파수)이라 썬팅과 상관없이 잘 된다고 합니다. 적외선 방식(IR)들은 썬팅자체에 적외선 차단이 있으면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다니 참조하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