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애드센스를 달고 있는 블로거들을 보면 광고에 대해 마음이 많이 심란한거 같다.

이러한 변화의 부분은 나도 며칠동안 많이 느껴진다.

일단 광고가 클릭되는 범위 적용이 바뀌어지면서 클릭률이 조금 또는 많이 떨어진거 같다.
제목과 URL에만 적용된다.

그리고 애드로거를 사용하는데 클릭에 대한 일반적 오차를 고려해 봐도 너무나 많은 차이를 느낀다.
아마 클릭후에 그 사이트에 대하여 머무는 시간이나 페이지뷰까지도 고려해서 적용하는것이 아닐까..

그리고 또한가지는 단가이다.
이때까지 전혀 느끼지 못했던 최저의 단가들의 계속적인 행진.. 광고를 줄여도 똑같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가지만 적용된다면야 약간의 차이이겠지만.. 구글의 내부적 광고 전략에 대한 여러가지 회오리는 어쩌다 들리는 애스센스 확인 방문을 서글프게 한다.ㅡㅡ;

물론 애드센스는 블로거의 일부이지만.. 정말 애드센스를 업으로 삼고 가는 블로거들은 조금 영향을 받을듯 하다.

이러한 구글의 시스템이 가다가 조금 바뀔지 아니면 기본이 될지는 모르지만 블로깅을 하면서 광고로 인하여 스트레스를 받으면 안되겠지 ? ...

애드센스를 안하고 계신다면 한번 해봐도 좋을듯..



+ Recent posts